[정보코너]문자메세지 공짜로 보내자
[정보코너]문자메세지 공짜로 보내자
  • 최윤정 기자
  • 승인 2007.05.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은 모바일 캠퍼스 서비스 중 하나인 교내 무료통화 및 무료 문자 메세지 전송 등을 포함한 -Zone서비스를 올해 초부터 재학생 PDA 사용자 뿐 아니라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확대 제공하기 시작했다.

■ -Zone서비스는 기존 구내 유선 교환망을 CDMA 무선망과 연동시켜 휴대폰간의 전화뿐만 아니라 구내 전화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복합서비스로 교내에 있는 -Zone가입자들간의 통화가 무료일 뿐만 아니라 PDA와 휴대폰으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학사, 행정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또 Web을 이용하여 교내에 있는 -Zone 가입자끼리서로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천마 SMS(short message service)서비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휴대폰을 이용하여 구내 유선전화(학과사무실, 생활관, 동아리, 단대 행정실)걸기와 유선전화에서 휴대폰으로 전화도 가능하며 이 모든게 -Zone가입자라면 무료 통화 혜택이 주어진다.

■ -Zone서비스가입은 016과 018에 가입된 재학생만 가능하며 복지관 2층 KTF대리점(M-Campus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가입하면 다음날부터 -Zone서비스가 이뤄지며 번호 및 요금체계는 그대로 승계가 가능하다.

■ 단 2003년 3월 1일 이후 016과 018 신규가입자의 경우에는 복지관 2층 KTF대리점에서 가입한 경우에만 교내 -Zone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F대리점 한 관계자는 “현재 영대생 1천5백명 정도가 -Zone서비스를 신청했으며 3월달까지는 별다른 가입요금이 없었으나 이번 달부터는 설치비 2천원과 매달 천원씩의 요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