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외국어 장학금 프로그램 시행
전국 최초, 외국어 장학금 프로그램 시행
  • 이은애 기자
  • 승인 2007.05.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부터 우리대학에서 영어우수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실력향상 및 경쟁력 있는 영대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외국어 장학금 프로그램(Ultra-Care English Program)’을 실시한다.
선발인원은 재학생 59명 신입생 21명으로 총 80여명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필기 및 인터뷰를 통해 선발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선발된 학생은 내년 2월까지 무료로 1단계부터 4단계 프로그램에 참가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킨다.
1단계는 개인별 영어실력 진단 및 취약부분 해결책 제공을 위주로 하고 2단계는 실질적인 말하기와 듣기 훈련을 하며, 3단계는 작문연습을 통해 취업 후 필요한 공식적인 문서작성 및 취업 관련 서식 작성법을 훈련하고 4단계는 가상으로 취업인터뷰를 실시해 실전에 대비케 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학생에게는 해외 체류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환학생 및 해외어학연수 경비 일부를 보조한다.
손대형 국제교류팀원은 “보통 영어수업을 통해서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영어실력 향상은 되지 않았는데 이 프로그램은 개개인별 수준에 맞게 집중관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대학에서 처음 실시하는 것인만큼 학생들이 잘 따라 앞으로 우리대학의 자랑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