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응원단’동아리 편
‘천마응원단’동아리 편
  • 김현정 준기자
  • 승인 2013.12.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교 학생 중 천마응원단을 본 적이 없다면 간첩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학교의 대소사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 천마응원단! 천마응원단은 활기찬 음악에 절도있는 몸동작으로 보는 이의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응원동아리다. 지금부터 천마응원단을 만나보자.
▶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Q1.‘천마응원단’을 소개해주세요!
A1. 우리 대학교의 유일한 응원동아리로 입학식, 해오름식, 운동경기같은 학교의 대소사에서 기운 넘치는 응원을 선보이는 동아리입니다.
Q2. 천마응원단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A2. 매년 5~6개 정도의 학교 응원단들과 연합해 1년 동안 준비한 안무들을 선보이는 응원대제전에 참여합니다. 또한, 학내 행사들의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북돋울 수 있는 응원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3. 천마응원단만의 특별한 매력이 있다면?
A3. 무대에 오르는 순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하면서 사람들 앞에 나설 기회가 많지 않은데, 5천 명의 학우들이 바라보는 입학식 무대에서 응원하는 순간만큼은 5천 명의 학우들이 응원단만을 바라봅니다. 이럴 때 느낄 수 있는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천마응원단만의 특별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아리 회장이 말해요!
Q1. 동아리에 가입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1. 약간 소심한 편이던 저의 성격을 고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밝은 음악과 함께 기운찬 몸짓을 연습하는 천마응원단이 도움될 것 같아 동아리에 가입을 결심했습니다.
Q2. 천마응원단에 가입한 후 얻은 것이 있다면?
A2. 자신감이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선후배 관계에 대해 직접 느끼면서 사회생활이 뭔지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동아리는 전국 응원단 연합회이기 때문에 전국각지에서 활동하는 친구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3. 천마응원단의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3. 대학생활동안 자신의 열정을 힘껏 펼칠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뜨거운 열정만 있다면, 언제든지 방문해주십시오.
김현정 준기자 gus94wjd@y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