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김대중 전대통령 우리대학 방문
21일 김대중 전대통령 우리대학 방문
  • 조민지 기자
  • 승인 2007.04.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박사학위 수여 및 특강 예정
김대중 전대통령이 오는 21일 우리대학을 찾는다.
 김 전대통령의 우리대학 방문은 그의 정치업적에 따른 명예 정치학박사 학위수여 및 남북관계에 대한 강연을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학위수여식과 특강은 ‘남북의 화해와 민족의 미래’라는 주제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인문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연에 앞서, 통일문제연구소에서는 지난 17일까지 참석 희망 학생에 한해 개인신상을 적은 참관신청서를 메일로 받았다.
 이번 신청에 대해 통일문제연구소장 김학노 교수(정치외교학)는 “혹시라도 일어날지 모르는 불미스런 사건들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기에 불편해도 이해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관 신청자는 당일 오전 9시 50분까지 인문관 강당으로 학생증을 준비해 와 신분확인 과정을 거친 후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은 선착순이다.
 또한, 인문관 강당 앞에 스크린을 설치하고 의자를 놓아 입장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그리고 이번 특강은 우리대학 방송국(UBS)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김 전대통령의 방문논의는 지난해부터6 · 15 공동선언 5주년을 맞아 우리대학 통일문제연구소와 평화통일대구시민연대의 주관으로 시작됐다. 하지만 김 전대통령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연기되어 오던 방문이 오는 21일에 비로소 이루어지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