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 교직원 대상으로 고객 만족 교육 실시
본부, 교직원 대상으로 고객 만족 교육 실시
  • 박준범 기자
  • 승인 2011.09.2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과 26~28일 동안 4일에 걸쳐 법정관과 법학전문대학도서관에서 한국생산성 본부가 교육을 주관하여 우리 대학교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1차 고객 만족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강사의 강연과 교직원들이 직접 상황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오전, 오후 각각 4시간씩 진행돼 내용은 전화응대, 비즈니스 매너 그리고 방문고객 우대에 대한 것이었다. 또한 이번 제1차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평가를 한 뒤 이를 바탕으로 제2차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제2차 교육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짜여지지 않은 상태이다.
이번 교육의 목표에 대해 인사관리팀 민병모 씨는 “고객 중심의 역량수준을 높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잠재고객을 확보해 우리 대학교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 씨는 “고객의 욕구에 최대한 가깝게 접근하고자 계획했다”고 했다.
고객 만족 교육은 강의뿐만 아니라 특정 상황을 설정해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기도 했으며, 전화를 받을 때의 예절, 인사 예절 그리고 악수 에절 등 다양한 예절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한국 생산성 본부의 김영정 강사는 “교직원들의 전화응대, 외부손님, 학생 그리고 교직원 간의 친절한 응대 태도를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매우 긍정적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실천이 필요하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지원팀 이영근 씨는 “평소 친절하게 해 왔다고 생각했지만 교육에 참여해보니 그렇지 않다고 느꼈다.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