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러닝하세요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러닝하세요
  • 박예희 기자
  • 승인 2011.05.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우리 대학교에도 스마트폰 이용 학생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우리 대학교도 변화하는 중이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11일 우리 대학교는 천마아트센터에서‘차세대 교육포털 시스템’을 개통했다. 4월 30일까지 인터넷강의 시범 및 안정화 기간을 거쳐 본격적인 시스템이 활성화 된 것이다. 이로써 우리 대학교는 일반대학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강의를 듣는 대학이 됐다.
이 모바일 러닝(mobile learning)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자신이 신청한 인터넷강의를 수강하는 시스템이다.
모바일 러닝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강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마이페이지-개인정보조회를 클릭하여 MOBILE패스워드를 입력한다. 변경된 비밀번호를 가지고 스마트폰으로 mdge.yu.ac.kr에 접속하여 강의실을 클릭해 로그인한다. 로그인 후 다시 강의실을 터치하면 운영/수강하는 교과목 목록이 나타난다. 강의실에 입장하여 동영상을 클릭하면 내가 수강하는 강의를 듣게 된다.


현재 우리 대학교에서 지원하는 인터넷강의는 총 23개 교과목이다. 2학기에는 서비스 과목을 50개 정도로 늘리고 앞으로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교육개발센터에서는‘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강의를 시행하고 있다. 블렌디드 러닝은 오프라인 강의의 장점과 인터넷 강의의 장점을 조합한 것이다. 주 2회 수업 중 첫 수업은 온라인 강의를 듣고 두 번째 수업은 오프라인 강의로 이뤄져 첫 수업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거나 발표, 토론 등을 한다.
최정호 교육개발팀장은“블렌디드 러닝 강의는 인터넷강의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인터넷강의를 미루지 않고 주도적으로 학습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