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봉사 지원 자격 변경
해외자원봉사 지원 자격 변경
  • 김효은 기자
  • 승인 2011.03.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에 제21기 해외자원봉사(해자봉) 설명회가 개최됐다. 설명회에서는 해자봉 모집 진행절차, 면접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는데 특히 기존에 있던 모집제한 기준의 일부를 변경해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변경된 부분은 기존에는 YU-GSP, OPP, WTW, GEP, LPP 등과 같은 국제교류프로그램 이수자의 경우 해자봉 신청이 불가능 했지만, 이번부터는 신청자격을 얻게됐다. 따라서 이번 해자봉 지원 자격에 충족되는 국제교류프로그램 이수자들도 다수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예전에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이수했고, 해자봉을 신청했던 학생들이 다수 불합격된 경우가 있었다. 본지 1552호(2010년 3월 31일자)에 따르면 본부는 “가능한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해자봉의 본 취지인 봉사정신이 과도한 스펙쌓기에 이용되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당시 입장과 달리 기준을 변경하게 된 계기에 대해 학생지원팀 여현기씨는“다른 국제교류프로그램 이수자들을 해자봉을 못가도록 하는 것이 오히려 역차별이 될 수도 있다. 실제 많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가하도록 하여 공정한 경쟁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고 했다. 이 같은 변화를 거친 이번 해자봉 모집은 총 파견인원 105명으로 단체파견과 개별파견으로 나눠진다. 단체는 80명으로 터키, 프랑스, 아르메니아에 파견되며, 개별은 25명으로 유럽에 파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