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진 유학생활
내 멋진 유학생활
  • 편집국
  • 승인 2008.05.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셔 베다하노브(경영석사2기)

저는 한국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한국말도 거의 하지 못하며, 한국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제 모국인 우즈베키스탄의 대학 입학시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학진학을 위한 입학시험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경험입니다.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은 대학교나 단과대학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며 대학 입학시험을 준비 합니다. 대학교 입학시험은 세계 모든 나라에서 똑같은 것은 아니라 서로 다르며, 그들만의 고유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의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 입학시험을 8월 1일에 봅니다. 시험은 세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과목은 지원 학과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공을 경제학으로 정했다면 수학, 영어, 모국어(우즈베크말이나 러시아말) 시험을 봅니다. 전공을 역사로 정했다면 역사, 영어, 모국어를 시험 보고, 전공을 언어학으로 정했다면 모국어와 역사, 영어를 시험 봅니다. 또한 공학을 전공으로 정했다면 물리, 수학과 모국어를 시험 보고, 의학을 전공으로 정했다면 생물학, 화학, 모국어를 시험 봅니다. 각각의 과목마다 36개의 문항이 있으며 과목의 중요도에 따라서 각 문항은 다르게 평가됩니다.
대학교 입학시험은 일 년에 한 번 치릅니다. 학생들은 오직 한 대학교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학교의 결과는 8월 15일 하루에 발표 됩니다. 학기는 9월 1일에 시작하며 학생들에게는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의 두 개 방학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겨울에는 11일의 휴일을 가지고, 여름에는 두 달의 휴일을 가집니다.
아래는 각 문항의 배점을 표로 정리한 것입니다.

과목

문항수

배점

수학

36

3.1

영어

36

2.1

모국어

36

1.1

최고점

226.8

번역-정승혜(영문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