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 붙는 로스쿨
가속도 붙는 로스쿨
  • 권세영 기자
  • 승인 2008.05.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시요강 설명회 개최
지난 2일, 우리대학 인문관 강당에서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로스쿨) 입시요강 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입시 설명회에서 발표된 바에 의하면, ‘가’, ‘나’군 50%씩 분할모집과 단계사정을 실시하며, 1단계에서는 법학적성시험(이하 LEET)·학부성적·공인영어성적만으로 입학정원의 5배수를 뽑고, 2단계에서는 서류심사 및 구술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동점자가 생길 경우에는 1단계에서 전원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면접성적을 우선시하므로 구술면접이 당락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대학에 비해 지방대학 출신자들이 불리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묻는 한 참석자의 질문에 법학전문대학원 설립 추진단 관계자는 “1단계에서 객관적으로 입증된 성적으로 선발하여 차별화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고, 2단계에서는 블라인드면접 및 평가방식을 채택하겠다”고 대답했다.

△ ‘로스쿨 준비반’ 개설
지난 달 28일, 우리대학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로스쿨 준비반’을 개설해 로스쿨 진학 희망자들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스쿨 준비반’은 법학적성시험에 대비하여 선발된 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교재와 강의, 전문강사 초빙 특강을 무료로 지원하고, 스터디 그룹 활동과 희망자에 한해서는 숙식도 제공할 방침이다.
‘로스쿨 준비반’ 지도교수를 맡은 성도경 교수(행정학과)는 “모집대상이 졸업생 및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한정되어 있어 해당자가 많지 않은 편이다. 우리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오는 8월 제1회 LEET시험 후 2학기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제2기 로스쿨 준비반을 모집할 계획이다.

-안 내-

□ 모집대상 : 영남대 졸업생 및 2009년 2월 졸업예정자
□ 모집일시 : 2008년 4월 18일까지
□ 입학정원 : 30명
□ 지원자격 : 학부 평균평점 4.1 이상(4.5만점 기준),                                      공인영어성적(토익 혹은 유사 영어성적 기준) 800점 이상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시원 홈페이지(http:// gosiwon.yu.ac.kr/)를 참조하거나 또는 담당교수에게 전화(810-2658)로 문의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