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를 아세요?
혹시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를 아세요?
  • 변정섭 기자
  • 승인 2024.03.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학업 계획에 도움돼

 

 최근 우리 대학교는 교육혁신연구부에서 개발한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를 공개했다. 이는 구체적인 목적지와 경로를 제시하는 로드맵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는 학과(전공)별 진출할 수 있는 진로 분야와 해당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과정을 제시한 로드맵이다. 현재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는 해당 학과 및 커리큘럼에 대한 지식을 갖춘 교수, 현직자 등의 참여를 통해 개발됐으며, 영어영문학과, 물리학과 등을 포함한 33개 학과(전공)에서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는 주전공 이외에 ▲부·복수전공 ▲취업활동 ▲타전공과의 융합 등을 연계해 다양하고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교양인정 전공과목 ▲마이크로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다. 채선우 씨(경영2)는 “대학 생활에 필수적인 활동과 목표를 구성하는 데 유용했다”며 “이를 통해 복수전공 및 이수학점에 대한 정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혁신연구부는 진로 맞춤형 핵심 이수체계도의 추가 개발 여부 및 세부 계획을 논의 중이다. 정예은 교육혁신연구 연구원은 “학생들이 해당 이수체계도를 통해 학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