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출판부 도서, 우수학술도서로 활짝 꽃 피우다
우리 대학교 출판부 도서, 우수학술도서로 활짝 꽃 피우다
  • 하진영 준기자
  • 승인 2023.11.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된 우리 대학교 출판부 도서                             *출처: 영남대학교 출판부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된 우리 대학교 출판부 도서 *출처: 영남대학교 출판부

 지난 7월, 본교 출판부 발간 도서 2종이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된 도서는 「기술혁신 경영전략의 이론과 활용」과 「역사 밖으로 나온 별쭝난 사람들(상)(중)(하) - 진벌휘고속편(震閥彙攷續編)」이다.

 「기술혁신 경영전략의 이론과 활용」은 기술혁신 경영전략의 역사적 발전 흐름을 6세대로 구분해 세대별 주요 대표 이론에 대한 설명과 이러한 이론들의 효과적인 활용에 필요한 중요 요인들을 다루고 있다. 해당 도서의 저자인 허용석 교수(경영학과)는 “이 학술서가 기술혁신 경영전략 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하는 후학들에게 유용한 학문적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역사 밖으로 나온 별쭝난 사람들(상)(중)(하) - 진벌휘고속편(震閥彙攷續編)」은 조선조 양반 관료시대에 탁월한 능력이 있음에도 신분적 한계로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인물들에 대해 다룬 종합적 잡지형 인물서이다. 도서 번역에 참여한 송병렬 교수(한문교육과)는 “이 도서를 통해 그 시대 인물들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