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로스쿨의 놀라운 성과, 합격률 전국 1위
본교 로스쿨의 놀라운 성과, 합격률 전국 1위
  • 손유민 준기자
  • 승인 2023.11.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 로스쿨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

 지난달 발표된 검사임용 결과에서 본교 법학전문대학원은 2024학년도 로스쿨 입학정원대비 재학생기준 검사임용 합격률 10%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6일 ‘2024년도 신규 검사 임용 최종 합격자’가 발표됐다. 해당 전형에서 우리 대학교는 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로스쿨 입학정원대비 재학생기준 검사임용 합격률 10%를 달성했다. 이 결과는 지난해 검사임용의 합격률 5.5%에 비해 4.5% 증가한 수치이다. 이에 대해 이동형 법학전문대학원장은 “법학전문대학원 설립 시 구축된 탄탄한 체계와 함께 우리 대학교 로스쿨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검사임용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재판 ▲멘토멘티 활동 ▲종합모의시험 ▲학술단체 등의 체계적인 제도를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검사임용 합격자 동문들이 후배들에게 노하우 정보를 공유한 것 역시 이번 합격률 1위를 실현한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본교 출신 검사임용 합격자는 지도교수의 과외선생님과 같은 모습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3학년도 검사임용 합격자인 전종혁 씨는 “높은 합격률은 지도교수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축적된 노하우 덕분일 것이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동형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 학부 학생들이 본교 법학전문대학원에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