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 장애인의 날'을 아세요?
'4.20 장애인의 날'을 아세요?
  • 편집국
  • 승인 2007.06.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엔 많은 기념일이 있지만 아직 ‘장애인의 날’에 대해서는 생소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매년 4월 20일로 제정된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함께 어울려 재활 할 수 있는 도움을 주고자 국가에서 마련한 날이다. 1984년 처음 ‘장애인의 날’행사를 연 이후 매년 4월 20일부터 1주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정해 다양한 축하행사를 열어왔으며 보건복지부,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가 주관한다. 이날은 전국에서 각각 장애인 등반대회를 비롯한 체육대회와 문화행사가 열리며 기념식을 개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997년 부터는 ‘올해의 장애극복상’을 제정해 장애를 딛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장애인에게 시상을 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으며 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훈장 및 포장, 표창이 수여되기도 한다. 오는 4월 20일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축하행사를 시작으로 각종 체육행사와 문화·예술 행사가 시내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장애인 주간인 22일에는 지역 내 미혼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는 ‘제 3회 대구광역시장애인맞선대회’가 개최되어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구시와 각종 장애인 단체에서는 거리캠페인과 일반인들의 장애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