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학생을 반도체 전문인재로!
우리 대학교 학생을 반도체 전문인재로!
  • 변정섭 준기자
  • 승인 2023.10.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우리 대학교는 경북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선정됐다.

 경북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경상북도에서 반도체 산업현장의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2만 명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연 5억 원을 지원받는다.


 우리 대학교는 학부 인력 양성을 중심으로 위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1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공정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정 실습 교육은 미래 모빌리티 반도체 소자 공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포토 공정 박막 공정 소자 특성 평가 등 반도체 주요 공정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하계 방학 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1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학기에는 주말반 운영을 통해 80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은 이론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수도권의 반도체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이론 교육 1일, 실습 교육 4일로 구성해 차별화를 두었다. 이에 지난 여름방학에 실시된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 학생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 기준 4.7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향후 경상북도 반도체 관련 기업들과 MOU를 맺어 교육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에 추천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리 대학교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은 LED 제작 시스템으로 구성된 LED IT센터의 클린룸을 미래 모빌리티 반도체 소자 공정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장은 “LED IT센터의 장점을 개선해 양질의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 우리 대학교를 반도체 초격차 전문인력 양성 허브로 발전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