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지식특강 열려
21세기 지식특강 열려
  • 백소은 기자
  • 승인 2023.10.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학기 다양한 주제의 명사 특강 수강 가능

 2023학년도 2학기 사회 각 분야 저명 인사의 명사 특강으로 이뤄진 ‘21세기 지식특강’ 강의가 진행된다. 이는 학생들이 사고의 폭을 넓히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갖도록 돕기 위함이다.

 21세기 지식특강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Y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및 인류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글로벌 리더십을 보유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선정한다.

 21세기 지식특강은 2001년 9월에 개설됐으나, 예산 확보와 우수 강사 섭외에 어려움을 겪어 2017년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이후 우리 대학교 동문 이시원 ㈜부천 회장의 발전기금 기탁 재원을 통해 2018학년도 2학기 재개설됐다.

 이번 학기 특강은 총 8번 진행되며 ▲송미호 소리의나이테 음악회사 대표 ‘내 삶의 반려음악, Jazz‘ ▲전홍민 성신여대 AI회계대학원장 ’디지털ESG의 이해와 우리의 대응‘ ▲강원국 전 대통령 연설비서관 ’강원국의 진짜 공부법‘ ▲박기현 EY한영 전무이사 ’2023 글로벌 메가트렌드 소개‘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황병우 대구은행장, 호요승 한국섬유개발연구원장, 백운만 중소벤처기업부 특구혁신기획단 단장, 이시원 ㈜부천 회장의 특강이 계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