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새로운 학습관리 시스템’ 시행
내년부터 ‘새로운 학습관리 시스템’ 시행
  • 김규리 준기자
  • 승인 2023.09.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5일 우리 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표준 학습관리 시스템을(LMS) 구축 중이다. 해당 사업은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과 글로벌 교육 및 혁신적인 미래 교육 시스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했다.

 글로벌 표준 학습관리 시스템에서는 글로벌 표준 LMS 온라인 학위과정 LMS 오픈 캠퍼스(YU-MOOC)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스튜디오 예약관리시스템 강의자료공유시스템 등의 기능이 구축된다.

 새로운 학습관리 시스템은 교수자와 학습자의 편의성과 교육효과를 향상시켰다. 교수자가 수동으로 처리하던 출결, 성적처리가 자동화된다. 또한 학습자의 출결 활동 과제 토론 퀴즈 등의 응시 시점 성적 등을 지수화해 학습 부진자를 사전에 예측하고 중도 탈락 학생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새로운 학습관리 시스템은 AI 연계를 통해 학습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에듀테크 기능이 학습관리 시스템에 연동되며, 학습관리 시스템 내 AI 자막 시스템과 번역 시스템을 통해 모든 동영상 강의에 한글 스크립트가 자동 생성된다. 생성된 한글 스크립트는 ChatGPT와 연계돼 다양한 외국어로 즉시 번역이 가능하다.

 해당 학습관리 시스템은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김종찬 원격지원팀장은 “최첨단 교육 환경을 통해 교육역량 강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기능 개선과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에듀테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