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지역인재 합격자 전국 1위 달성
국가직 지역인재 합격자 전국 1위 달성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3.09.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6일, 우리 대학교는 ‘2023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합격자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의 우리 대학교 출신 합격자는 행정직 5명, 기술직 4명으로 총 9명이 합격했다. 해당 시험에서 우리 대학교는 지난해에도 9명이 합격해 전국 합격자 1위를 달성했으며, 최근 5년간 3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면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줬다. 노경윤 진로취업지원팀장은 “취업처와 지도교수가 지역인재 준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모두가 협심해 합격률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우리 대학교는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준비반을 운영해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준비반에서는 지도교수 배정 고시원 사용 면접지원 PSAT 특강 및 모의고사 온라인 강의 제공 합격 선배와의 멘토링 및 간담회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준비생 간 스터디그룹 형성 등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위 준비반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희망 응시년도 기준 학과성적 10% 이내 달성 가능자, 영어능력 검정시험 기준 점수 이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취득가능자 등의 조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준비반 참여 학생 선발은 서류전형으로 선발하며 필요시 면접을 진행해 최종 선발하고 있다. 준비반 모집 안내 확인 및 지원은 취업처 어울림 홈페이지(https://join.yu.ac.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