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커뮤니케이션 마크가 변경됐어요!
UI 커뮤니케이션 마크가 변경됐어요!
  • 박미현 기자
  • 승인 2023.03.2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경된 UI 커뮤니케이션 마크
변경된 UI 커뮤니케이션 마크


 우리 대학교의 UI(University Identity) 마크가 변경됐다. 새로운 UI 마크는 커뮤니케이션 마크와 천마 교표로 이원화됐고,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디자인이 변경됐다.

 지난 1일, 우리 대학교는 UI 커뮤니케이션 마크 디자인을 제작해 발표했다. 이는 전통을 계승하며 천마의 자긍심을 고취함은 물론 우리 대학의 정체성을 추가 개발하기 위함이다. 이번 UI 커뮤니케이션 마크 디자인은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영남대학교 UI 리뉴얼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최종 선정됐다. 이다영 씨(국어국문2)는 “이전 마크에 비해 더욱 깔끔해졌으며, 우리 대학교를 잘 표현해 주는 색감의 조화가 좋다”고 말했다.

 이전 커뮤니케이션 마크와 가장 큰 차이점은 형태이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YU’ 글자가 분리된 2개의 면으로 이뤄진 입체적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는 경계를 초월하고 창의적,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우리 대학교의 새로운 비전을 상징한다.
 UI 마크 이원화는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홈페이지 등 대외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되며, 천마 교표는 우리 대학교의 학문적 권위와 역사 표현을 보여 주는 학위수여식, 입학식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권오상 홍보팀장은 “기존의 천마 교표는 크기가 작아 판독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며 “커뮤니케이션 마크를 활용한다면 가시성 향상 및 친근한 우리 대학교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