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편리한 학교 생활을 위한 첫 단추, 편의시설!
[특집] 편리한 학교 생활을 위한 첫 단추, 편의시설!
  • 영대신문
  • 승인 2023.03.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순환버스 복사실 학생 식당 등 교내에는 신입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편의시설은 학우들의 원활한 학교 생활을 위해 교내 곳곳에 위치한다.
이에 새내기들은 교내 편의시설의 위치를 종종 궁금해하기도 한다. 본지에서는 개강을 맞이해 새내기들을 위해 편의 시설을 살펴보고자 한다.

증명서 자동발급기

 증명서 자동발급기는 학생지원센터 로비 과학도서관 2층 로비 중앙도서관 지하 본부학사민원동(수업학적팀)에 설치돼 있다. 비치장소마다 이용시간이 상이하나, 연중 평일 8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는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학부증명서와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증명서는 자동발급기에서 발급받지 못하니 수업학적팀에 문의 바란다.

복사실

 우리 대학교 인문관 상경관 기계관 법학전문도서관 사범대 건물에는 복사실이 있다. 여기에서는 프린트와 제본, 코팅이 가능하다. 인문관 상경관 기계관 등 일부 복사실은 전용 카드를 판매한다. 카드에 금액을 충전해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환불이 불가하다. 일부 교수님은 제본된 강의 자료를 복사실에서 판매하시기도 하니 미리 위치를 알아두기를 바란다.

 

교내 순환 셔틀버스

 교내 순환 버스는 우리 대학교 내에서 한 번쯤은 볼 수 있는 노란색의 차량이다. 교내 순환 버스는 1노선 인문계와 2노선 자연계로 나뉘어 운영된다. 인문계 노선은 축구장에서 디자인미술대학까지, 자연계 노선은 노천강당 입구에서 법정관까지 운행된다. 두 노선 모두 정문 근처에서 출발하니, 정문으로 등교를 하는 사람은 한 번쯤 탑승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구전문서적(영남대 구내서적)

 우리 대학교 정문의 국제교류센터 1층에는 구내서점이 자리 잡고 있다. ‘영남대 구내서점’은 전공 서적부터 외국 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판매하고 있다. 구내서점 매대 위에는 다양한 학과명이 쓰여 있다. 본인의 학과명이 적힌 곳으로 가서 전공 서적의 제목을 말하면 쉽게 책을 찾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자연계 학생식당

 자연계 식당은 과학도서관 앞 자연계 식당 2층에 위치한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 평일 10시 30분부터 18시까지이다. 종류는 찌개 마요 찜&면 덮밥 컵밥 돈가스 라면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영남대학교 편의시설’ 사이트의 금주의 식단 게시판에는 매주 미리 한 주간의 식단표가 올라오니 참고하자.

학생회관 학생식당

 ‘학생회관 학생식당’은 중앙도서관 앞 학생회관 1층에서 발견할 수 있다. 키오스크 또는 계산대에서 주문하고, 배식구에서 음식을 교환한다. 그러니 키오스크 줄이 길다면 계산대에서 주문하자! 운영시간은 학기 중 평일 9시 30분부터 7시, 토요일 및 공휴일 10시 30분부터 14시까지이다. 학생식당에서는 돈가스 라면 음료 등 다양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