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인의 유토피아, YuTopia 신설돼
천마인의 유토피아, YuTopia 신설돼
  • 곽려원 기자
  • 승인 2023.03.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분산된 비교과 프로그램, YuTopia에서 통합 사용 가능해
신설된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Yu-Topia 메인 화면
신설된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YuTopia 메인 화면

 지난 13일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YuTopia가 신규 구축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존의 학생종합정보시스템을 연동해 우리 대학교의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과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기존 프로그램은 ▲교과 ▲비교과 ▲취업 ▲진로 등의 데이터베이스가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관리돼 데이터 수합이 어려웠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난 13일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인 YuTopia를 신규 구축해 효율성과 연속성을 높였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진로/취업 상담 ▲심리 상담 ▲학습 상담 ▲장애 학생 지원 상담 ▲인권 성평등 상담 ▲지도교수 상담(4월 중 오픈 예정)이 통합 운영된다. 백가영 씨(경영2)는 “비교과 프로그램마다 신청하는 곳이 달라 어려움을 겪었는데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이 신설돼 편리해졌다”고 전했다.

 이 뿐만 아니라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교수자의 학생 관리와 교직원의 업무 수행이 용이해졌다.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은 기존의 URP 시스템과 연동돼 학생의 상담 이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부서에서 담당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한 시스템에 모여 있어 Y마일리지를 합산하기 쉬워졌다. 더불어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한 담당자용 매뉴얼을 마련해 교직원의 이용 편리성을 증진시켰다.

 비교과통합관리부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이 통합된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홍보 및 학생 참여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재 비교과통합관리부 담당자는 “대학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