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중앙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해요!
새로워진 중앙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해요!
  • 곽려원 기자
  • 승인 2023.03.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뀐 중앙도서관 제2열람실 모습
새롭게 바뀐 중앙도서관 제2열람실 모습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중앙도서관 제2열람실과 에이스라운지의 환경개선공사가 진행됐다. 이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노후된 시설 ▲불안정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 ▲좁은 좌석 등을 개선하고 개방감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제2열람실은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넓은 좌석이 마련되고 책걸상과 사물함이 교체됐다. 또한 개인별 조명등이 설치된 오픈형 열람 테이블과 집중형 열람 테이블을 배치해 넓고 개방감 있는 학습 공간이 구축됐다. 더불어 ▲좌석별 전원 콘센트 추가 설치 ▲최신 무선 AP 설치 ▲콘센트 추가 설치 등의 전기·통신 공사도 함께 진행됐다. 성우승 씨(경영1·휴)는 “기존과 달리 도서관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때 인터넷 연결이 끊기지 않아 공부에 집중하기 쉬워졌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의 에이스라운지는 휴게 공간이 마련돼 있지 않아 많은 학생이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이에 에이스라운지 중앙계단 동편은 휴게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에이스라운지 학습 공간 내 조명등이 교체돼 더욱 밝은 학습 공간이 구축됐다. 백가영 씨(경영2)는 “에이스라운지 내 별도의 휴게 공간이 신설돼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권영찬 중앙도서관 전자정보팀장은“이번 중앙도서관 환경개선공사를 통해 도서관이 학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장소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