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여중생 1주기 추모대회를 맞아
두여중생 1주기 추모대회를 맞아
  • 이은애 기자
  • 승인 2007.05.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은 흰색 티셔츠 입고 등교하는 날
고 심미선, 신효순양의 1주기 추모대회가 오는 13일 오후 7시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린다.
이날은 ‘대구·경북지역 대학생 행동의 날’로 자주평화 실현 촛불 대행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대학 총학생회는 여중생 1주기 추모제와 6·15민족공동행사를 맞아 학우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음주부터 다양한 학내 선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주 화요일에는 복지관 앞에서 단대별로 릴레이 촛불시위를 실시할 예정이며 화·목 점심시간에는 이과대 도서관과, 중앙도서관 앞에서 유인물 배포와 사진전을 함께 진행하는‘이동학생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 13일에는 1주기 추모대회를 맞아 흰색 티셔츠를 입고 등교하는 학우들에게 추모 뱃지를 무료로 나눠 줄 예정이다.
한편 6·15공동선언 3주년 기념을 맞아서는 14일 오후 5시 대구백화점 앞에서‘자주평화대회’가 열리고 15일 서울에서 6·15 민족공동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강형구 총학생회 정책 위원장(국문97)은 “작년 월드컵과 촛불 시위에서 보여준 광장문화들은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준 것이었다. 그 열기는 점점 식어가 잊혀져 가고 있지만 민족의 자주와 평화를 위한 뜨거운 마음으로 다시 한번 2만 학우가 모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