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력도 중요해
취업정보력도 중요해
  • 장연희 수습기자
  • 승인 2007.05.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스터지그룹 '신입사원' 삼성생명 전원 합격
우리 대학 취업스터디그룹인 ‘신입사원’의 1기 회원 5명 전원이 5월초 삼성생명에 합격했다.
‘신입사원’은 ‘삼성생명 입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만든 취업스터디그룹으로 지난 3월 우리 대학에서 열렸던 삼성생명 취업 설명회 때 만난 5명의 학생이 회원이다.
이들은 삼성생명 관리자와의 상담을 통해 입사 지원자격이 부여되는 ID를 발급 받은 후, 필기검정인 SSAT(삼성직무적성검사) 통과를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모의시험을 치기도 했다. 또한 SSAT 합격 후 남은 마지막 면접 통과를 위해 예상문제를 뽑고 외부면접전문가를 초빙해 모의면접을 치루기도 했다.
또한 취업정보실에서는 이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외부면접전문가를 초청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신입사원 회원 김한섭 군(공법4)은 “자기 의지와 실력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100%를 채우지는 않는다”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 학교에 도움을 요청했고 학교측에서는 면접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해 주었다”고 말했다.
취업정보실의 권오상 씨는 “취업정보실이 주가 되어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며 “물론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해법을 내놓을 수는 없지만 외부전문가와 상담을 하게 해주는 등 최대한 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 신입사원 회원 : 김지혜(가정관리학과 졸) 김한섭(공법4) 오선희(중어중문4) 정경원(경영4) 황인범(경영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