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전경

우리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은 2018년 영남대학교 신문방송사(영대신문, 영자신문, 교육방송)와 영남대학교 출판부의 통합으로 새로이 출범한 이래, 이제 대학의 언론출판문화를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고 자부합니다.

영대신문, 영자신문(The Yeungnam Observer)의 발행 및 UBC교육방송((University Broadcasting System)은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변해가는 시대에 맞는 대학 신문방송의 역할을 고민하고 재정립하면서, 올바른 대학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영남대학교 출판부는 대학 출판부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많은 우수 도서의 출간은 물론 여타 학술 및 문화사업을 기획함으로써 여러 면에서 여타 출판사 못잖은 명성을 구축해 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들어선 지금, 대학의 언론출판문화도 변화의 기로에 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은 우리 대학의 비전과 목표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적극 대응하며 이 시대를 선도하는 건전하고 올바른 언론출판문화 창달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에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론출판문화원
원장 김 정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