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학기 재개한 학생통학버스, 이번 학기에는 어떻게?
지난 학기 재개한 학생통학버스, 이번 학기에는 어떻게?
  • 변정섭 기자
  • 승인 2024.03.0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교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 2학기부터 학생통학버스를 재운행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지난해 학생통학버스 운영을 되돌아보고 이번 학기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봤다.

 지난 학기, 학생통학버스는 ▲반야월 ▲이시아폴리스 ▲칠곡 세븐벨리·운암고 노선 등 10개 노선으로 하루 41회를 운행했다. 학생통학버스를 이용했던 송지석 씨(군사4)는 “학생통학버스를 이용함으로써 통학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편리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한 학기 운영 결과 평균 탑승률은 약 21%로 나타났다. 저조한 이용률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지원팀은 총학생회와 협의해 지난 학기 운행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률이 저조한 노선 폐지 ▲중장거리 노선 신설 ▲출발시간 조정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학기 세부 변경사항에는 ▲반야월 노선의 하교 시간 운행 폐지 및 등교 시간 운행 횟수 변경 ▲용지 노선 폐지(대곡 노선 경유지로 추가) ▲칠곡(태전교) 노선 신설 등이 포함됐다. 이지형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지난해 학생통학버스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한 노선과 버스 탑승 시간으로 학생들의 등·하교 편의성이 증진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부 학생들은 학생통학버스 노선 및 탑승 시간 개편에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익명을 요구한 A 씨는 “칠곡(세븐벨리·운암고) 16시 30분 하교 노선이 폐지되면서 해당 시간대의 학생통학버스를 이용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학생지원팀 측은 추후 총학생회 등을 통해 건의된 불편 사항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