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6일, 우리 대학교는 ‘2023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합격자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의 우리 대학교 출신 합격자는 행정직 5명, 기술직 4명으로 총 9명이 합격했다. 해당 시험에서 우리 대학교는 지난해에도 9명이 합격해 전국 합격자 1위를 달성했으며, 최근 5년간 3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면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줬다. 노경윤 진로취업지원팀장은 “취업처와 지도교수가 지역인재 준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모두가 협심해 합격률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우리 대학교는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준비반을 운영해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준비반에서는 ▲지도교수 배정 ▲고시원 사용 ▲면접지원 ▲PSAT 특강 및 모의고사 ▲온라인 강의 제공 ▲합격 선배와의 멘토링 및 간담회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준비생 간 스터디그룹 형성 등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위 준비반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희망 응시년도 기준 학과성적 10% 이내 달성 가능자, 영어능력 검정시험 기준 점수 이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취득가능자 등의 조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준비반 참여 학생 선발은 서류전형으로 선발하며 필요시 면접을 진행해 최종 선발하고 있다. 준비반 모집 안내 확인 및 지원은 취업처 어울림 홈페이지(https://join.yu.ac.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