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패기와 K-POP을 무기로!
학생의 패기와 K-POP을 무기로!
  • 차승효 기자
  • 승인 2024.05.2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rn to be a K-POP Star, 우리 대학교와 전세계를 잇는 교량이 되다

 
 

‘Born to be a K-POP Star’ 수상자들과 찍은 단체사진
‘Born to be a K-POP Star’ 수상자들과 찍은 단체사진

 지난 24일, 우리 대학교는 개교 77주년을 기념해 K-POP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개교 77주년을 기념해 열린 ‘Born to be a K-POP Star’ 경연대회는 전 세계에 우리 대학교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지난 4월 진행된 예선 대회에는 전 세계 19개국에서 70여 팀이 지원해 K-POP 노래와 춤을 선보였다. 이 중에서 ▲외국 국적 유지자 ▲고등학생부터 대학원 신분의 학생 ▲가사의 50% 이상이 한국어인 노래 등의 조건을 충족한 팀이 본선에 올랐다. 허창덕 대외협력처장은 “이 행사를 통해 문화의 힘을 느꼈으며, 이는 본교가 추구할 방향성을 고민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 대학교 국제협력팀은 행사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전 세계의 자매대학을 비롯한 ▲국제고등학교 ▲인근 대학의 국제처 ▲세종학당 등에 공고문을 보내 참가자를 모집했다. 더불어 경연대회 관련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등 대회 홍보에 힘썼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의 거주지를 고려해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이를 통해 타국에 거주하더라도 한국을 사랑하는 지원자와 함께할 수 있었다. 선발된 참가자 중 ▲베트남 ▲인도 ▲키르기스스탄 등에 사는 3팀은 온라인 화면에서 무대를 선보였다. 금상을 수상한 가브리엘라 씨(새마을학 석사)는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준 교수님, 친구들에게 고맙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준 영남대학교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국제협력팀 측은 외국인 학생들의 과감한 도전을 귀감 삼아 우리 대학교 학생들도 경험에 관대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