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과학도서관은 1985년에 준공된 이래로 많은 시설이 노후화돼,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이에 오는 7월, 약 100억 원의 예산으로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 과학도서관은 준공된 지 30년이 넘어가면서 ▲미흡한 냉난방 시설 ▲콘센트가 설치된 좌석 수 부족 ▲창호의 단열 미흡 ▲방수 미흡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국고 사업을 통해 과학도서관 일부 열람실은 환경개선공사가 진행됐지만, 예산상의 문제로 해결되지 못한 문제도 존재했다. 이에 지난 2019년 5월, 이종우 동문(기계64)이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을 위해 발전기금 50억을 기탁했다. 따라서 우리 대학교는 발전기금 50억과 교비 50억으로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공사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공사는 ▲냉난방 시설 보완 ▲단열을 위한 창호 교체 ▲옥상 방수 작업 ▲엘리베이터 설치 ▲건물 외벽 교체 등이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법을 위해 ▲토론을 위한 협력학습 공간 ▲칸막이가 있는 개별 공간 ▲IT 및 멀티미디어 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설계도가 완성되면서 지난 4월에 시공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이 진행됐지만 유찰됐다. 오는 6월 말 재입찰을 통해 시공 업체가 선정되며, 7월 초부터 착공될 예정이다. 이에 서태환 시설팀장은 “재유찰이 되더라도 오는 2021년 2학기에는 학생들이 과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며 “과학도서관이 완공되면 많은 이용을 해주되 시설물을 내 것이라 생각하고 조심히 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