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자의 아내」
「시간여행자의 아내」
  • 김혜진 ,염수진
  • 승인 2009.11.0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에서 기업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목표달성 전략을 수립하는 SWOT분석 기법이 사용된다, 이 고정란에서는 최신 영화들의 SWOT를 살펴본다.

 

이번 분석할 영화는 「시간여행자의 아내」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와 평생 그를 기다리는 여자 클레어의 판타지 로멘스

 

S(강점 : Strength) - 오랜만에 극장가에서 접하는 헐리우드 로맨스 영화. 달콤한 로맨스만 있는 로맨스 영화는 심심하고 헐리우드 블랙버스트 CG는 너무 부담스러운 이들이여. 여기 당신을 위한 종합선물세트가 있다. 적당한 CG와 아름다운 영상과 스토리, 보너스로 멋진 에릭바나의 연기와 알몸을 실컷 볼 수 있는 영화.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여 탄탄한 시나리오까지. 이런 선물 흔치않다.

 

W(약점 : Weakness) - 하지만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가져오는 것에는 실패한 듯. 계속되는 시간여행은 홀연히 사라지는 헨리의 모습만큼 극에 몰입하고 있던 관객들에게 허무함을 안겨준다. 분위기 좀 잡히면 시간여행을 떠나는 헨리와 함께 떠나버리는 감동들. 감동으로 향하던 감정들은 자꾸 시간을 거꾸로 달리는 소녀가 된다.

 

O(기회 : Opportunity) - 가을과 잘 어울리는 영화. 커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로맨스 장르도 영화의 흥행에 한 몫 할 듯. 현재 개봉작과 개봉 예정작에 잔잔한 로맨스 영화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관객들에게 독과점 행세 가능하다. 그리고 그거 아는가? 동명의 원작 소설이 출판과 동시에 뉴욕 타임즈 7주간 1위를 차지했던 베스트셀러라는 사실을. 이정도 명성이면 홍보는 따논 당상.

 

T(위협 : Threat) - 󰡐원작만한 영화 없다?󰡑 󰡐형만한 아우없다󰡑만큼이나 영화계에서는 유명한 고정속담. 옛말 틀린 거 없다더니 소설내용의 많은 편집으로 어김없이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에겐 실망을 줄지도. 베스트셀러 원작을 바탕으로 최고의 영화가 만들어지기란 시간여행 떠나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듯하다.

 

"다른 시간으로의 여행보다 현재의 시간 속에 존재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인 듯"★★★

김혜진 기자 pupi001@ynu.ac.kr

"에릭 바나의 뒷모습은 언제나 환상적이다. 더군다나 알몸일 땐 더욱"★★★☆

염수진 기자 sujin2744@y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