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EP, 미국 대학 주최 영어 토론대회 참가
UCEP, 미국 대학 주최 영어 토론대회 참가
  • 배한율 기자
  • 승인 2007.06.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24일 UCEP(Ultra Care English Program) 외국어 장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한 우리대학 학생 중 4명이 미국 퍼시픽 대학교(University of the Pacific)에서 열린 영어 토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영어 토론대회에는 총 21개팀이 참가했으며 그 중 우리대학은 유일한 외국대학 참가자로 주변의 눈길을 끌었다.
영어 토론 대회는 총 4라운드에 걸쳐 진행 됐으며 2명이 한 조가 되어 주어진 주제에 찬?반으로 나눠 발표했다.
대회에는 최명희양(영문4), 변희영양(사학3), 김명희양(환경공), 김혜진양(경제금융2) 등 4명이 참가했으며, 최명희,김명희양과 변희영, 김혜진양이 한 조를 이루었다. 각각 4라운드 1등과 2?라운드에서 3등, 2등의 예선 성적을 거두었다.
국제교류원 교육팀 남동현은 “평소 배운던 걸 외국인과의 실전 대화를 통해 점검하고자 참가 결정을 했다”며 “참가 학생들은 부시의 이라크 침공, 인종 차별 등 시사문제를 매일 토론하며 연습했다”고 밝혔다.
토론에 참가한 최명희양은 “미국 학생들의 열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빠르게 말해야 되는게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었어요”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 “우리대학에서도 이러한 토론대회가 열릴 예정인데 모든 학생들이 참가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