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팀, LG전자 모니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애플팀, LG전자 모니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 김지은 기자
  • 승인 2007.06.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3일, 제1회 LG전자 LCD모니터 디자인공모전에서 기계공학부 학생팀‘애플’이 대상을 수상했다.
전희도군(기계3), 이두엽군(기계3), 노희구군(기계3), 송영동군(기계3), 손현락군(기계3) 등 재학생 5명으로 구성된 이 팀은 ‘자유’라는 제목의 LCD모니터 디자인을 구상해 이 같은 성적을 올렸다.
이 대회는 LG전자 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사업부와 우리대학 BK21기계 사업단에서 주관한 것으로 학생들에게는 제품을 실제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자리가 됐다.
전희도 팀장은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힌지’라는 부품을 이용해 모니터가 부드럽고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라며 “대단한 것도 아닌데 주위에서 관심을 가져주니 몸둘 바를 모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일섭 지도교수는 “이공계 기피 현상 속에서도 LCD, 자동차, 휴대폰 등의 분야는 전망이 밝은 편이다. 이런 면에서 기계공학과 학생들의 수요량도 많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또 “이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우리대학과 LG전자 DID 사업부간의 교류는 계속될 것이다”며 덧붙여 말했다.
이 밖에도 홍순준군(기계3)과 전승현군(기계3)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