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사
200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사
  • 편집국
  • 승인 2007.06.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천 총장
어려운 관문을 뚫고 이 자리에 당당히 서 있는 자랑스러운 신입생 여러분!
모든 천마가족은 광활한 캠퍼스에 흐르는 봄기운과 더불어 부푼 희망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러나 자연의 봄은 어김없이 오지만 사람의 봄은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까닭에 여러분은 오늘부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각오로 대학생활을 시작해야 합니다. 대학생활은 자유와 낭만 속에서 보다 완전한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이며, 인생의 참된 보람을 개척하는 탐구의 과정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진정한 대학인이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자유와 책임에 대한 자각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그 책임 또한 스스로 질 줄 아는 태도를 말합니다. 또한 이러한 자각은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첫 단계이자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4년 뒤 여러분을 성공하는 사회인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 줄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
대학인의 고민은 투철한 학문적 자세에서 비롯하며, 학문적 자세란 진리를 추구하는 내면의 자성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이 시각부터 우리 사회의 현실을 분석하고 바람직한 미래를 제시하는 진정한 지성인으로서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대학인의 길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내와 시련을 필요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시련을 이겨내는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보다 완성된 자아로서의 성취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 스스로가 그러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무궁무진하게 발전시켜 갈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과 자기개발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이런 노력에 대하여 우리대학 전체 교직원들은 성심성의를 다해 여러분을 도와 줄 것입니다.
현재 여러분이 가지는 희망이 4년 후의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생활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이상천 총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