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수시모집 요강, 주 변경 사항은?
2025학년도 수시모집 요강, 주 변경 사항은?
  • 장윤아 준기자
  • 승인 2024.09.0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 신설, 수시모집 인원 증가 등 일부 모집 요강 변경돼

 지난 5월 ‘2025학년도 수시모집 요강’이 공개됐다. 해당 모집 요강에는 ▲학과 신설 ▲항공운송학특별전형(항공운송학과) 폐지 ▲전공자유선택학부 수시모집 인원 증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신설 학과 개설=오는 2025년에는 차세대반도체학과와 스마트모빌리티학과가 신설될 전망이다. 차세대반도체학과는 화합물 반도체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반도체에 대해 배우며, K-반도체산업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해당 학과는 ▲일반학생전형 ▲지역인재전형 ▲기회균등전형Ⅰ(일반) ▲잠재능력우수자전형을 통해 총 25명을 수시 모집한다. 이에 대해 김종수 교수(물리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과학기술 개발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된 학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모빌리티학과는 우리 대학교 최초로 개설되는 온라인 학과로, AI 융복합 미래 운송수단 기술에 대한 내용을 교육한다. 해당 학과는 수시모집 전형인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으로 3년 이상의 재직자에 한정해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기동 교수(로봇공학과)는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스마트모빌리티학과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항공운송학과 신입생 모집 중단=또한 모집 요강에 따르면 항공운송학과의 항공운송학특별전형이 폐지된다. 해당 학과는 정원 외 학과로서 공군본부와의 협약에 따라 운영됐지만, 최근 공군과의 협의에 따라 모집을 중단하게 됐다.

 수시 모집 인원 증가=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전공자유선택학부의 모집 인원이 대폭 증가했다. 해당 학과는 지난해에 비해 184명 증가한 362명을 모집한다. 이는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하기 전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한편, 학과 인원 조정 및 신설 학과 개설로 인해 2025학년도 수시모집 인원은 총 4,661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77명 증가했다. 이에 신기훈 입학팀장은 “이번 수시모집은 여러 면에서 변화가 많으므로 해당 요강을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