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련 주최, '훌륭한 대학' 수상
사교련 주최, '훌륭한 대학' 수상
  • 대학부 기자
  • 승인 2007.06.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회 학칙 기구화, 민주적 의사결정 높이 평가해
우리대학이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으로 전국사립대학 교수협의회 연합회(이하 사교련, 회장 이철세 배재대 교수)가 선정하는 ‘훌륭한 대학’에 선정됐다.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상천 총장은 “이번 상을 계기로 사립대학이 더욱 투명하게 운영됨으로써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상은 사교련 부설 전국평가교수단(단장 이재윤 중앙대 명예교수)이 지난 1년 동안 심사한 뒤 결정한 것으로 우리대학이 전국 사립대학 중 최초로 교수회를 학칙 기구화하고 전체 교수회의를 인터넷으로 생중계 하는 등 민주적이고 자주적인 사학경영 모델을 모범적으로 제시했다며 선정이유를 밝혔다.
우리대학은 2001년 교수협의회를 전국 사립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학칙기구화하여, 대학경영 및 교육관련 사항에 대한 교수의 권한을 확대하고자 한 점, 또한 대학내 정보공유를 통해 대학의 주요 의사결정과정을 모든 구성원에게 보여주고 ‘총장께 편지 쓰기’, ‘제안제도’, ‘인터넷 토론방’등 대학 행정의 투명성 제고와 신뢰 증진에 노력하고 그 밖에도 학생중심의 교육개혁 및 투자, 우리대학 교수의 현실 인식에 대한 조사, 공동체적 가치를 중시하는 인성교육 강화 등을 이유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