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 내 전동 킥보드 충전소 확충돼
생활관 내 전동 킥보드 충전소 확충돼
  • 원대호 준기자
  • 승인 2019.11.25 20:03
  • 댓글 0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는 전동 킥보드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는 전동 킥보드

 지난달 28일, 생활관 행정실은 생활관 내부에 전동 킥보드 충전소를 확충했다. 이는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기존에는 12대의 전동 킥보드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 한 곳이 향토관 입구에 설치돼 있었다. 하지만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전동 킥보드 충전소가 부족해졌다. 이에 생활관 건물 내에 전동킥보드 충전 및 보관을 하는 학생들이 종종 발생했다. 이로 인해 생활관 학생들이 복도를 통행하는 데 불편을 겪기도 했다. 또한 방에서 전동 킥보드를 충전함에 따라 야기되는 과열로 인한 화재 발생 우려도 있었다.

 이에 생활관 행정실은 생활관 예산 중 일부를 들여 생활관 식당 서편에 40대의 전동 킥보드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는 학생들이 충전소를 이용하는 데 있어 위치적으로 편리한 장소를 택한 것이다. 이와 함께 전동 킥보드 도난 및 파손을 예방하고자 해당 충전소에 CCTV도 설치했다. 해당 충전소는 생활관 행정실에서 전동 킥보드를 등록한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다. 서상덕 생활관 행정실 담당자는 “전동 킥보드 충전소 내의 도난 및 파손 문제를 예방하고자 전동 킥보드를 등록한 학생들에게만 사용을 허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관 외 우리 대학교 내에는 전동 킥보드 충전소가 설치돼 있지 않다. 안준형 씨(경영3)는 “학내에 전동 킥보드 충전소가 설치돼 있지 않아 캠퍼스에서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시설팀은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캠퍼스 내에 전동 킥보드 충전소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