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Job자] “무엇보다 경험이 중요해요”
[꿈을 Job자] “무엇보다 경험이 중요해요”
  • 황채현 기자
  • 승인 2018.03.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정 씨(경제금융10)는 제과회사인 롯데제과에서 상품 프로모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에 그녀를 만나 회사에서의 업무 및 취업비결 등을 들어봤다.


 롯데제과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상품 판촉 활동을 담당해요. 타사의 인기 제품을 직접 구매해 인기비결을 조사하고 자사의 제품 판매 전략을 계획하기도 하죠. 이외에도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기념일이 되면 알맞은 행사를 준비하기도 해요.

 롯데제과에 입사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요한 입사 조건인 학점이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대학 시절, 경험을 많이 쌓았어요. 특히 영업 관련 아르바이트 및 대외활동을 많이 했어요. 꾸준한 활동으로 사회경험을 많이 쌓았던 것이 입사 면접에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롯데제과에 입사하기 위해 내세웠던 본인만의 강점이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취업 준비 경험이 부족했던 시기에 지원한 회사여서 마음을 내려놓고 입사 면접에 임했어요. 면접에서 긴장하지 않고 당당한 마음으로 면접관들을 대한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던 것 같아요.  

 지방대학교 학생의 경우, 취업을 준비할 때 비교적 수도권의 대학생에 비해 경쟁력이 약한 편입니다. 이를 어떻게 보완했나요?

 지방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취업에 불리하게 작용했던 점은 없었어요.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열정 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출신 대학은 입사에 중요한 요소가 아닌 것 같아요.

 입사 후,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제과 회사다보니 신제품 과자를 남들보다 먼저 맛볼 수 있어요. 사소하지만 행복한 일이죠.

 반면 힘든 점은 없었나요?

 대구에서 상경했기에 입사 초반, 서울 생활에 적응이 어려웠어요.

 롯데제과에 입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과 관련한 경험을 많이 쌓길 바라요. 그리고 지금은 제가 취업을 준비했을 때보다 훨씬 취업 경쟁이 치열하다고 들었어요. 그렇지만 남들과의 경쟁에 기죽지 않고 묵묵히 노력하면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