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직제 개편 이뤄져
2018학년도 직제 개편 이뤄져
  • 황채현 기자
  • 승인 2018.03.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8일, 우리 대학교의 직제가 개편됐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재정적 위기 극복 및 조직 슬림화를 통한 능동적 업무 처리 등을 이유로 시행됐다.

 우리 대학교는 취업지원실과 학생상담센터를 취업처로 통합함으로써 기존의 8처 3실을 9처 2실로 개편했다. 또한 ▲경력개발팀과 여대생커리어개발팀 ▲입학팀과 입학사정관팀 ▲회계팀과 출납팀 ▲시설팀과 환경설비팀 및 전기팀 ▲발전기획팀과 대외협력관리팀을 각각 입학팀, 재무팀, 시설팀, 대외협력팀으로 통합했다. 비서홍보팀의 경우, 업무 성격의 차이 및 홍보 업무 강화 등을 이유로 비서팀과 홍보팀으로 분리됐다.

 통합된 입학팀, 재무팀, 시설팀에는 부팀(실)장 보직이 신설됐다. 이는 기존의 부서가 통합됨에 따라 팀장의 업무 처리 범위가 넓어진 것을 보완하고, 중간 관리자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기획팀 측은 “올해 처음 신설된 보직인 만큼 부팀(실)장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을 잘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안전관리팀, 교육기획팀, 스마트 교육팀 등 새로운 부서가 설치되기도 했다. 안전관리팀은 지난해 대학 내 안전사고가 지속됨에 따라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부서이다. 한편 교육기획팀은 교육과정의 흐름 파악 및 교육 정책 개발을, 스마트 교육팀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기존의 교육 제도를 개선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만석 기획팀장은 “이번 직제 개편의 경우, 모두가 원하는 방향은 아니었지만 최대한 직원들과 조율한 결과”라며 “직제 개편을 통해 우리 대학교 경영이 원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