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부, NVH 사용협약 체결
기계공학부, NVH 사용협약 체결
  • 방재식 준기자
  • 승인 2017.10.1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공학부와 경북테크노파크의 협약체결 모습

 지난달 14일,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는 경북테크노파크와 ‘*NVH 평가장비 활용도 제고를 위한 학·연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 인해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들은 NVH 평가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경북테크노파크로부터 NVH 평가장비 활용 교육 및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추후 논의를 통해 기계공학부뿐만 아니라 다른 학부(과)도 NVH 평가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는 그동안 NVH 평가장비의 가격이 너무 비싸 이를 구비하지 못해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우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업무 협약으로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들은 NVH 평가장비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자동차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는 내년부터 NVH 평가장비를 실습할 수 있는 전공과목과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의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을 담당한 김병일 교수(기계공학부)는 “NVH 평가장비는 학생들 취업 및 교육에 중요한 시설이다”라며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VH 평가장비: 자동차 부속 부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진동을 측정하는 평가장비로, 이를 통해 자동차의 성능과 이상 여부를 측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