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된 11개의 자전거 보관소
신설된 11개의 자전거 보관소
  • 김채은 준기자
  • 승인 2017.08.28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문 앞 신설된 5개의 자전거 보관소

 지난달 24일, 경산경찰서는 우리 대학교 주변 자전거 보관소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경산시가 우리 대학교 정문 앞에 발생한 자전거 보관소 부족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경산경찰서는 *셉테드(CPTED) 사업을 추진하면서 우리 대학교 정문에 질서 없이 세워진 자전거 상태를 지적했다. 이에 우리 대학교 정문 앞에 10개의 자전거 보관소를 설치하려 했으나, 본부 측은 10개의 자전거 보관소가 정문에 모두 설치될 경우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음을 주장했다. 이에 대하여 서문에 발생한 자전거 보관소 부족 문제를 이유로 들어 정문에 설치할 자전거 보관소 일부를 서문에 설치하자는 입장을 보였다. 협의 끝에 우리 대학교 정문과 서문에 각각 5개의 자전거 보관소를 신설했으며, 서문의 경우 생활관에 거주하는 학생을 위해 자전거 보관소 1개를 추가 설치했다. 장경민 경산경찰서 경장은 “자전거 보관소 설치로 경관이 개선되는 것과 동시에 자전거 절도 발생이 감소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설된 자전거보관소 관리는 경산시와 우리 대학교가 함께 할 예정이다. 경산시는 우리 대학교에 설치된 자전거 보관소의 유지 및 보수를 담당하며, 본부 측은 보관소에 방치된 자전거 관리를 맡았다. 윤필준 씨(건축3)는 “자전거 보관소 정리가 많이 됐지만, 여전히 자전거 보관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고 했다. 이에 전용하 캠퍼스관리팀 담당자는 “정문에 자전거 보관소가 필요할 시, 경산시에 요구해 정문에 자전거 보관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셉테드(CPTED) :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건축설계기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