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70주년 기념식 개최
개교 70주년 기념식 개최
  • 방재식 수습기자
  • 승인 2017.05.1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우리 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 기념식에는 이천수 이사장을 비롯한 영남학원 이사진과 서길수 총장 및 교직원 등 많은 학내 구성원들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장기근속 교직원, 강의우수교수상, 우수연구상, 모범직원 표창 및 시상과 총장 및 이사장의 기념사 순서로 진행됐다. 이석규 교수(전기공학과)를 비롯해 우리 대학교에서 오래 근무한 70명의 교직원들이 ‘장기근속 교직원 표창’을 수상했으며 김동진(식품경제외식학과) 외 23명의 교수가 ‘강의 우수 교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조행래 교수(컴퓨터공학과)를 비롯한 5명의 교수는 강의 우수 교수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교수에게 주어지는 ‘천마아너스 강의우수교수상’을 받았다. 천마아너스 강의우수교수상을 수상한 조행래 교수는 “재정적자 등으로 현재 우리 대학교가 처한 상황이 열악하지만, 이러한 힘든 상황일수록 교수들이 연구에 집중해 좋은 성과를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교 70주년 기념식은 현재 학교 재정상황을 고려해 행사에 소모되는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고자 비교적 간소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을 준비한 정대근 총무팀장은 “개교 70주년인 만큼 더 근사한 행사를 진행하고 싶었으나 간소하게 진행해 아쉽다”며 “내년에 열릴 개교 71주년 행사에서는 더 좋은 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서길수 총장은 개교 70주년 기념식에 참관한 교직원 및 동문에 감사를 표하며 “70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이해 우리 대학교의 창학 정신을 되새기며 어려움에 처한 현실을 슬기롭게 극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