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로그아웃 '짜증'
수강신청, 로그아웃 '짜증'
  • 조민지 기자
  • 승인 2007.05.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크로 프로그램 방지책 때문
지난 8, 9일 이틀 동안 이루어진 수강 정정기간 동안 수강신청 홈페이지의 로그아웃 사례가 그 어느 때보다 빈번히 발생해 학생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 같은 문제의 발생은 매크로 프로그램의 사용을 막기 위한 우리 대학 정보전산원의 특별조치 때문이다.
매크로 프로그램은 하나의 키 입력으로 원하는 명령을 반복, 실행하게 하는 기능을 가졌다.
따라서 듣고자 하는 과목의 수강번호를 지정한 다음 매크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수강 신청이 될 때까지 자동 반복으로 수강번호가 입력되는 것이다.
이 매크로 프로그램이 이번 수강 신청 기간에 학교 게시판을 통하여 학생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졌고 그 결과 사용자의 이용 폭주로 서버 한정 용량 초과 및 오류를 발생시켰다.
또한 매크로를 사용한 학생들에 비해 사용하지 않은 학우들의 수강 신청 속도가 느려 제대로 수강 정정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등의 피해 사례가 있었다. 이 같은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우리 대학 정보전산원에서는 수강 정정 기간 동안 일정 횟수의 매크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에 사용 제한을 걸어 놓았다.
정보전산원의 이병환씨는 “자신의 수강 신청이 중요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학생들의 수강 신청을 무시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다른 이의 입장을 한번쯤 생각할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