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감사백서 발행
2016 상반기 감사백서 발행
  • 이경희 기자
  • 승인 2016.08.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8일, 우리 대학교 중앙감사위원회(이하 중감위)가 ‘2016 상반기 감사백서’를 발행했다. 이번 상반기 감사에는 총학생회를 비롯한 모든 학생자치기구의 3월부터 5월까지의 공약 감사, 사업 및 회계감사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BEST 감사 1~3위 선정=중감위는 단과대 및 학부(과) 학생회의 견제 및 피드백과 감사업무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우수 감사 자료를 제출한 학생회를 대상으로 BEST 감사를 선정했다. 이번 상반기 감사 결과, BEST 감사 1위는 식품영양학과가 차지했으며 뒤이어 디자인미술대, 기계공학부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김기범 기계공학부 학회장(기계공3)은 “올해는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기계공학부 학생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팀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자 했고, 이번 결과 역시 그들과 함께 이뤄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정 또는 경고 조치, 총 48곳=상반기 감사 결과, 총 45개의 단과대 및 학부(과)의 학생회가 시정 조치를 받았다. 또한 건설시스템공학과는 경고 조치를, 시각디자인학과와 외식산업학과는 시정 및 경고 조치를 받았다. 시정 또는 경고 조치를 받은 단과대 및 학부(과)는 주로 영수증 분실 및 누락으로 인한 추가 자료 제출 등을 지적받았다.

 익명을 요구한 한 학생은 상반기 감사백서와 관련해 “올해 학생회비 및 학회비 이월금으로 인해 논란이 됐던 만큼 감사백서를 관심 있게 봤다”는 말과 함께 “감사백서 제작과정에서 발생한 수합 오류로 인해 발행된 감사백서에 오류가 있었는데, 물론 이를 이해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앞으로는 더 정확하게 해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상반기 감사백서는 각 단과대 감사위원장에게 개별적으로 배분된 한편, 학생회실 등 학생들의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도 비치돼 있다. 이는 중감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