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모바일 웹 홈페이지
달라진 모바일 웹 홈페이지
  • 이경희 기자
  • 승인 2016.03.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선된 모바일 웹 홈페이지 화면

 지난달 26일 우리 대학교 모바일 웹 홈페이지가 개선됐다. 이를 통해 PC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의 대부분을 구현했고, 화면의 해상도를 높였다.

 모바일 웹 홈페이지는 2011년 처음 만들어졌다. 당시에는 현재에 비해 화면이 작고, 해상도가 낮은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제작됐다. 하지만 모바일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고 해상도도 높아져 기존 모바일 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정보전산원 학사정보팀은 자체적으로 편리성과 사용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개편을 시작했고, 지난달 26일 이를 완료했다.

 기존 모바일 웹 홈페이지는 PC 홈페이지의 서비스 중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 위주로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개편으로 PC 홈페이지 서비스의 대부분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을 위한 캠퍼스 지도, 건물 검색, 대학·대학원 공지 등의 메뉴가 모바일 웹 홈페이지에 추가됐고, 영남대학교 어플인 ‘YU Apps’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지수 씨(심리2)는 “기존 홈페이지는 복잡하게 돼 있고 필요한 기능을 찾기 어려웠는데, 바뀐 홈페이지는 한눈에 볼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개선된 홈페이지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안상준 씨(국제통상2)는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바로 접속할 수 있던 기능들이 개선된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과정을 통해 접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장 핵심적인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한 접속과정이 다소 번거롭다는 것이다. 이에 정보전산원 학사정보팀은 “이런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것”이라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종화 담당자는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은 홈페이지 이용에 관해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지적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