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 선정돼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 선정돼
  • 장수희 기자
  • 승인 2016.03.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2016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에 우리 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교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운영되기 시작한 2006년 이후 여성가족부로부터 각종 사업을 지원 받아 진행해오고 있다.

 여성가족부 측은 “20대 후반 여성들이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경력단절을 경험하는 비율이 높아져 30대 여성들은 고용률이 낮은 편이다”고 설명한다. 이에 국가 인적자원 활용 면에서 초래되는 손실에 대처하고자,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된 것이다. 김은신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과 청년여성개발프로그램 담당자는 “여성의 취업과 관련한 어려움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청년 여성의 커리어 개발을 강화함으로써, 청년 여성의 중·장기적 경제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 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경우 ▲여대생취업성공전략 ▲여성CEO리더십 ▲YU-Women JOBS(맞춤형 여대생 취업컨설팅) ▲CS강사2급 양성과정 ▲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과정 ▲여성ROTC 후보생 양성과정 ▲남녀파트너십훈련 ▲전산회계1급 양성과정 등 18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그리고 이번 사업에 선정되면서 ‘성공면접 스피치 훈련’과 ‘병원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이 신설됐다. 김 연구원은 “직무능력강화에 집중했고, 여군 장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에도 박차를 가했다”며, “다른 프로그램도 조기 마감될 정도로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재학생을 중심으로 하되, 휴학생이나 일부 졸업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발표와 면접에 어려움이 있다고 밝힌 이명진 씨(식품영양2)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저학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취업 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해 저학년들도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센터를 적극 이용할 것임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손판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팀장은 “여학생들이 취업과 진로에 대한 보다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열심히 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