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자동차 조명융합 전문인력 양성
우리 대학교 자동차 조명융합 전문인력 양성
  • 이경희 준기자
  • 승인 2015.10.1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자동차조명융합 전문인력양성 사업단

 지난달 23일 천마아트센터에서 ‘자동차조명융합 전문인력양성 사업단’ 개소식이 열렸다. 이 사업단은 경산시와 우리 대학교가 자동차 조명 기술을 이끌 수 있는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가진 석·박사급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했다.

 우리 대학교는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랜 시간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LED-IT융합산업화연구센터를 비롯해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문 설계 및 해석 툴을 바탕으로 실무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기업에서 전문 강사를 겸임교수로 파견해 교육하고, 모든 학생이 기업에서 제안한 산학공동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기업에서도 기업에 맞춰진 인재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에서는 해당 기업에서 제안한 산학공동과제를 수행하는 학생들에 대해 취업 지원 시 1차 면접 통과와 같은 혜택을 주고 있다. 자동차조명융합 이찬수 전문인력양성사업단장(전자공학과)은 “앞으로 이런 고용 연계들이 확대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기존의 ‘수송기기 LED-IT 융합전공과정(석·박사과정)’을 다음해 3월부터 ‘자동차조명융합공학과’라는 명칭의 독립학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수송기기 LED-IT융합전공’에는 10개의 교과목이 개설돼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에 자동차조명융합 교육을 위해 ‘차량용 통신, 차량용 조명설계 및 제어 등’ 6개 교과목이 신규로 개설됐다. 다음해 신설되는 ‘자동차조명융합공학과’에서는 ‘수송기기LED-IT융합전공’에서 신설한 교과목과 더불어 ‘LED방열기술, ’LED나노공정특론’ 등의 교과목을 추가 신설해 향후 자동차 조명 연구와 개발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