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제2창학 중심으로 미래로 힘차게
[신년사]제2창학 중심으로 미래로 힘차게
  • 편집국
  • 승인 2007.04.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희망을 품고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 새로운 희망이 천마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보람과 기쁨으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대학은 천마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많은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양적·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질적인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수준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우리대학의 위상을 새롭게 다져야 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모든 천마가족의 참여와 협조 속에 ‘제2창학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선포하고 우리대학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했습니다. ‘제2창학을 위한 비전과 전략’의 선포는 영남대학교가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미래의 주역으로 다시 태어나려는 의지의 표출이었으며, 세계와 미래를 개척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하는 자리였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할 뿐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비전과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남대형 인재를 반드시 키워야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는 해외 캠퍼스 구축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재학생 1천명을 미주지역과 중국에 유학 장학생으로 파견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비쿼터스 캠퍼스를 구축하여 캠퍼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며, 다학기제의 도입 등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에도 주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대학의 연구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도 동시에 추진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도의 개혁만으로 이러한 비전과 전략이 성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모든 천마가족의 의식의 개혁이 수반되어야 우리가 계획한 비전과 전략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시고 대학의 미래를 위해 모든 천마가족이 새로운 각오를 가져 주시기를 당부합니다. 또한 이러한 사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천마가족의 신뢰와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믿음과 화합을 바탕으로 더 큰 보람과 가치를 느끼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천마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합니다.
올해는 우리대학의 지속적 발전을 담보하게 될 법학전문대학원의 유치를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하며, 국제적으로 대학의 위상을 높이게 될 국제화학올림피아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도 천마가족의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올해는 특히, 내년에 맞게 될 개교 60주년 기념사업에 대한 준비도 해야 합니다.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60주년 기념관 건립을 비롯한 개교 60주년 기념사업도 모든 천마가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추진되어야 할 것으로 믿습니다.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우리는 새해의 희망을 보람과 영광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영남대학교가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우리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합시다.
천마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밝고 건강한 웃음으로 가득한 한해, 새해의 희망이 감동으로 마무리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06년 1월

영남대학교 총장 우동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