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가 들어왔다
새내기가 들어왔다
  • 강신애 기자, 현승엽 기자
  • 승인 2015.03.0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천강당] 당신이 꿈꾸는 동아리가 여기에!

기타연주, 댄스본능, 농구 실력 등 나만의 특기가 있다면 지금 당장 노천강당에 찾아가보자. 우리 대학교에는 약 80여 개의 중앙 동아리가 있다. 독특하고 개성 있는 색깔을 가진 동아리에 가입해보자.

새내기들은 대학의 자유로운 생활과 달달한 연애 등을 꿈꾼다. 분명 그중에는 자신의 취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아리문화를 꿈꾸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관심이 있다면 이번 달 천마로에서 열리는 동아리 박람회에 참가해보자.

 

 

[신문방송사] 대학교를 내 꿈의 장소로!

우리 대학교 대표 언론기관으로는 영대신문, 옵저버, 교육방송국 UBS가 있다. 만약 방송기자나 아나운서 등 언론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이곳에서 꿈을 키워보자.

언론기관의 위치는 학생지원센터 3층이다. 영대신문은 격주 월요일마다 각 단과대학의 가판대에서 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옵저버는 영자신문으로 한 달에 한 번 발행되며 교육방송국 UBS는 오전 8시 40분과 오 후5시 40분에 40분간 교내 방송을 통해 여러분 곁을 찾아간다.

모집 시기: 3월 2일부터 3월 20일까지

 

 

[러브로드] 사랑 찾아 떠나는 러브로드

봄하면 벚꽃길을 걷는 연인들이 떠오르지 않는가? 우리 대학교에는 봄마다 벚꽃들이 만개하여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산책로가 있다. 연애 중이라면 한 번쯤 꼭 걷기를 추천한다. 또한 매년 4월이면 대학 내에서 벚꽃축제가 열린다. 봄에만 찾아오는 벚꽃 핀 러브로드를 의미 있게 걷고 싶다면, 지금 마음속에 숨겨둔 사랑을 찾아 이루길 바란다.

[거울못] 당신의 쉼터가 되어 드립니다

생활과학대학 앞에는 ‘거울못’이라 불리는 큰 연못이 있다. ‘거울못’이라는 명칭을 얻게 된 이유는 워낙 물이 맑아 중앙도서관이 물에 비쳐 보이기 때문이다. 빠듯한 수업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거울못을 찾아가보자.

 

 

[스쿨버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책임집니다

낯선 통학 길과 캠퍼스가 걱정이신가요? 그렇다면 여기를 주목하시길. 우리 대학교는 통학을 책임지는 스쿨버스와 캠퍼스 내 학생들의 이동을 돕는 교내순환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① 첫 번째 학생통학버스는 먼 거리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행되고 있다. 우리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든 이용 가능 하지만 탑승 정원을 초과하면 승차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시험 기간엔 자리를 얻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학생통학버스: 반야월역, 경산역, 진량(경북학숙), 하양, 범물, 복현, 침산, 신평리, 대곡, 화원, 칠곡 운행.

② 두 번째 시외원거리 학생통학버스는 다른 지역에서 오는 학생들의 등·하교를 책임진다. 반드시 정기승차권을 구매 후 승차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할 학생들은 미리 신청을 해놓자.신청 기간은 매월 말이며, 학교 송금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하지만 매년 3월에는 개강 이후 5일 이내에 송금계좌로 입금해야 하니 잊지말자. 또 송금 시에는 지역명과 본인의 이름으로 입금해야 한다. (예: 경주 김영남)

송금계좌: 대구은행, 080-10-004260, 영남대학교 총장

시외원거리 통학버스: 경주, 구미, 포항(영천 경유), 울산 운행.

③ 마지막으로 교내순환버스. 우리 대학교의 넓은 캠퍼스를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준다. 러브로드를 함께 거닐 운명의 상대를 만날 기회를 교내순환버스에서 가져보자. 교내순화버스는 하루 27회 운행으로 1시간 3회,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12:00~12:50까지는 기사님들의 휴게시간이므로 운행하지 않으니 기억하길 바란다.

 

 

[도서관] 도서관 이용? 어렵지 않아요

우리 대학교엔 중앙도서관, 과학도서관, 법학전문도서관이 있다. 그 중 중앙도서관은 우리 대학교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새내기라면 대학 도서관에서 운명을 마주하고 싶은 로망이 있을 것이다. 로망을 펼치기 위해선 이용 방법을 잘 알아야 한다.

1. 도서 대출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에 자료를 검색한 후 원하는 책을 찾는다. 그 후 자동 대출기 또는 대출 데스크를 통해 책을 대출할 수 있다. 학부생은 10권의 책을 2주 동안 빌릴 수 있다. 반납 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빌린 책의 수만큼 대출할 수 없으니 반납일을 꼭 지키길 바란다.

※주의사항: 새내기라면 도서관을 이용하기 전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하다. 초기의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이다. 비밀번호 변경은 도서관 홈페이지→ My Library→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 가능 하다.

2. 열람실 좌석 지정 방법

시험기간, 공강시간 등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배정받은 후 사용 가능한 열람실에 대해 알아보자. 학생증을 좌석배정시스템에 스캔 후 빈 좌석을 선택한다. 배정받은 좌석은 4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다. 연장을 원한다면 좌석만료 1시간 30분 전에 좌석배정시스템에서 다시 학생증을 스캔하자. 시험기간 좌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선 시간 체크는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