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대 학생회, 장학금 부정수혜 논란 해명해
문과대 학생회, 장학금 부정수혜 논란 해명해
  • 이광우 대학부장
  • 승인 2011.06.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는 영대신문 제1564호(3월 30일자)를 통해 ‘문과대 학생회, 장학금 부정수혜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문과대 학생회 간부 장학금 수혜과정에서 부정이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보도했다. 당시 기사에 따르면 문과대 학생회가 올해 3월에 보궐선거를 치루면서 학생회 구성이 늦어졌었다. 하지만 학생회 간부의 경우 1월까지 구성을 마치고 약 2개월 간 활동을 했는데, 학생회장이 당선되지 않은 채 간부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점을 일부에서‘부정수혜’라고 제기한 것이었다. 즉, 보궐선거로 당선된 학생회장이 선출한 간부가 아니기에 만일 당선된 학생회장이 새롭게 간부를 구성한다면, 장학금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문과대의 경우 간부를 매년 각 과 학생회장의 추천을 통해 구성했으므로 부정수혜로 문제가 불거질 수 없는 상황임을 보도했다.
당시 보도에 대해 문과대 학생회 측에서는 적잖이 당혹스러워 하는 상황이다. 이승환 문과대 집행위원장(문화인류3)은 “하나의 해프닝이라는 내용임에도 제목은 마치 의혹이 사실인 것처럼 보여 제목만 본다면 마치 부정수혜를 한 것으로 느꼈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일반적인 상황이었다면 명백한 부정수혜이나 보궐선거 시 간부 장학금 지급에 대한 수칙이 없어 학생회와 행정실 모두 기존 방식대로 했다”고 해명했다.
이 외에도 당시 기사의 구성방식에 대해서도 의견을 피력했다. 이승환 집행위원장은 “전체 기사 중 마지막 문단은 기사와 관련 없는 실제 부정수혜 사례를 다뤄 마치 동일한 사건인 것처럼 보였다”고 했다. 한편 문과대의 한 관계자 역시 “해당 기사의 경우 사실확인이 제대로 되지 못해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