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항상 훌륭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축사]항상 훌륭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 편집국
  • 승인 2007.04.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국가에서 가장 국민에게 수범을 보여야 할 계층으로 정치인, 교육자, 경제인 등을 든다. 그리고 이에 더하여 언론인의 사명을 들기도 한다. 즉 언론은 국가 차원에서 입법 사법 행정부에 언론이 제4부의 역할을 다할 때 그 나라는 진정 민주화가 이루진 나라이며 선진국이라 볼 수 있다. 그 만큼 언론의 사명과 언론인의 역할이 중차대함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닐까. 그 제4부의 언론은 의회나 사법부 다음으로 정부를 견제하며 일반국민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을 계몽하며 여론을 형성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구인 것이다.
 마찬가지로 대학에서의 언론의 역할 또한 이와 다르지 않다고 본다. 예를 들어 똑같은 소금도 대상에 따라 효과는 완전히 달라진다. 미역에 뿌리면 팔팔 살아나고, 배추에 뿌리면 시들시들 죽어버린다. 민주화를 이루어내는 데 소금의 역할을 다해온 영대신문이 창간 52주년 맞이한다니 정말 경축할 일이며 영대신문의 모든 가족과 천마인의 한 사람으로 축하를 보낸다.
 연꽃은 피면 필히 열매를 맺는데 우리 사람도 마찬가지다. 꽃 피운 만큼의 선행은 꼭 그만큼의 결과를 맺게 되는데 연꽃 열매처럼 좋은 씨앗을 맺는 사람을 연꽃처럼 사는 사람이며 이런 사람을 연꽃의 개부구족(開敷具足)의 특성을 닮은 사람이라 한다. 사람의 연륜도 50대를 지천명이라 하거늘 52년이란 세월을 달려온 영대신문도 아름다운 결실을 많이도 맺었지만, 이제 지천명을 넘어 언제까지고 창성하길 기대하며 언론 본래의 사명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또한 연꽃의 개부구족의 특성처럼 항상 훌륭한 열매를 맺으며 모든 천마인들에게 사랑받고 대학교육을 올바로 세워나가는 데 그 본래의 사명을 다해주길 소망한다. 그리고 대학을 넘어 우리 사회의 계몽에도 힘을 다해주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영대신문 창간 52주년을 모든 천마인과 더불어 축하를 보내고 영대신문 가족과 언론사 가족 모두의 정진을 바라는 바이다.

 비정규교수노동조합 지도위원 김용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