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가벼운 당신. 이곳을 주목하라!
주머니 가벼운 당신. 이곳을 주목하라!
  • 박지수 기자
  • 승인 2010.03.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 It Yourself

 3월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새 물건들을 갖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똑같다. 하지만 새학기에는 언제나 교재비를 비롯한 각종 생활비가 만만치 않게 든다. 지금 당신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답은 D.I.Y이다! D.I.Y는 ‘네 자신이 직접 만들어라’라는 뜻으로 여러 종류의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D.I.Y! 지금 바로 D.I.Y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D.I.Y(Do It Yourself)
 D.I.Y는 제2차 세계대전 후 런던의 재건을 위해 일하던 런던 시민들이 ‘DO It Yourself’라는 표어를 쓰기 시작한 것에서 유래됐다. 우리나라에는 80년대 후반 조립식가구가 한국 백화점에 들어오면서 D.I.Y가 알려졌다. 최근에는 가구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생활용품과 시판 먹거리를 직접 만드는 것 등을 모두 포함해 D.I.Y라 부른다. D.I.Y가 어렵게 느껴지는가?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작은 생활용품이나 시판 먹거리 등을 직접 만들어 본 적이 있다면 이미 당신의 생활 속에는 D.I.Y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DIY 추천 사이트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DIY 관련 Tip을 얻을 수 있다.
1.http://cafe.daum.net/sdothands
 나무 반제품 만들기, 한지공예, 펠트, 각종 리폼인테리어?생활공예류 등을 만드는 다양한 무료강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강좌는 강습비 뿐만 아니라 재료비도 모두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처음 D.I.Y에 도전한다면 무료강좌에 참여해보자.

2. http://cafe.naver.com/publicphont
 포털사이트의 최고 회원수를 자랑하는 커뮤니티이다. 이곳에서는 펠트와 퀼트를 비롯해 비즈, 리폼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종 공예모임방이 소개되어 있고, 오프라인 모임도 개설되어 있어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D.I.Y 관련 궁금증은 질문란을 이용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3. http://www.diyway.co.kr
 D.I.Y 도안 가격이 부담스러운 당신, 이곳을 주목하라! 이곳은 회원가입 후 사이트 회원들이 만든 도안을 무료로 볼 수 있다. 다양한 도안을 돈 들이지 않고 볼 수 있는 이곳을 놓치지 말자.

펠트
 펠트는 그리스어로 ‘결합시키다’라는 뜻을 가진 ‘Fulzen’에서 유래되었다. 펠트는 올이 풀리지 않는 부직포의 일종으로 각종 생활소품을 만드는데 이용된다.

퀼트
 퀼트는 ‘속을 채운 봉투’라는 의미인 라틴어 ‘Cultita’에서 유래되어 13세기 이후부터 사용했다. 퀼트는 천을 조각낸 후에 솜을 넣어 도안대로 누벼 완성한다. 옛날에는 조각천이나 버리는 천을 모아서 재활용했지만 현재는 대부분 새 천을 사용하여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